본문으로 바로가기

The buck stops here!

category 필사 2013. 2. 3. 06:19





공은 여기서 멈춘다.

지금 이순간부터 나는 나의 과거에 대하여 총체적인 책임을 진다.
나는 지혜의 시작이 내 문제에 대한 책임을 받아들이는 것임을 안다.
내 과거에 대하여 책임을 짐으로써 나는 나 자신을 과거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다.
내가 스스로 선택한 더 크고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

나는 앞으로 나의 현재 상황에 대하여 그 누구에게도 책임을 전가하지 않겠다.
나의 교육 배경, 나의 유전자, 일상생활의 다양한 여건이 나의 미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겠다.
내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이런 통제하기 어려운 힘들에게 미룬다면,
나는 과거의 거미줄에 사로잡혀 영원히 빠져 나오지 못할 것이다.
나는 앞을 내다 보겠다.
나의 과거가 나의 운명을 지배하도록 내버려두지 않겠다.

공은 여기서 멈춘다.

-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中... -


728x90